-
임신 중 골프 괜찮을까? :: 부산골프장회원권 골드회원권거래소골프이야기 2022. 10. 29. 22:46
안녕하세요.
부산골프장회원권 골드회원권거래소입니다.
임신을 했을 때 모든 부분이 조심스러워 지는데요.
특히 몸을 사용하는 운동 부분에 있어서 더욱 조심하게 됩니다.
특히 허리를 써야 하는 골프는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임신 중 골프를 해도 괜찮은건지 조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스트레스 받는 것 보다는 골프로 기분 전환하는 것이 도움
임신 중에 아이에게 가장 나쁘게 작용하는 것 중 하나가 스트레스인데요.
좋아하는 일을 하지 못함으로써 받는 스트레스가 더 나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골프를 치며 기분 전환 하는 것이
오히려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골프장에서 자연을 느끼며 즐겁게 라운딩을 한다면 더 좋은 태교가 될 수 있는데요.
다만 임신 12주 정도까지는 아기의 착상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미세한 요인에 의해서도 유산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가급적 운동을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기에 접어 들면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는 어느 정도의 운동은 권하기도 하는데요.
선수들 중에서도 임신 8개월까지 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임신 중 골프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무리하게 걷지 않고 카트를 타기
임신 중에는 걷는 것 조차도 힘들고 쉽게 지치는데요.
무리해서 걷거나 트러블 샷을 시도하지 말고 최대한 카트를 이용해서 체력을 아끼도록 합니다.
물 자주 마시기
미국 임신협회에 따르면 임신 했을 때 임산부는 하루에 8 ~ 12잔의 물을 마셔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이유는 탈수로 인한 조산, 유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라운딩을 할 때는 권장량 이상의 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윙이 바뀌기 때문에 전략도 바꾸기
임신을 하면 골프처럼 허리를 많이 쓰는 운동은 더 유의해야하는데요.
뿐만아니라 가슴이 커지고 배가 불러오면서 복부에 힘을 주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체형이 바뀌면 스윙도 바뀔 수 있는데, 특히 복근이 약해지기 때문에 멀리 치는 것이 어려운데요.
비거리가 감소한 만큼 쇼트게임 연습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 의사와 상담하기
가장 중요한건 현재 자신의 몸상태와 태아의 상태를 잘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담당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해도 될지 의논해 본 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로 보는 혈액형별 골프 유형 :: 부산무기명회원권거래 (0) 2022.10.31 골프화 고르는 Tip :: 부산골프회원권 골드회원권거래소 (0) 2022.10.31 골프치기 전 준비운동 꼭 하세요! :: 부산골프회원권매물 (1) 2022.10.29 골프 항공커버 후기 좋은 Best 3 :: 경남무기명골프회원권 (0) 2022.10.29 골프천재 김주형선수 만 20세 최연소 PGA TOUR 2승 :: 골프회원권거래 골드회원권거래소 (1) 2022.10.29